오르드랄파베틱쓰의 부인인 옐로쒸브마린 (Iélosubmarine) 은 오히려 물고기와 조금 더 관련이 있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. 왜냐하면 이 이름은 « 노란 잠수함 » 이란 뜻이니까요. 이것은 물론 비틀즈의 노래 Yellow Submarine 에서 비롯된 이름입니다. 그녀가 만화 속에 처음 등장한 것이 1969년인데, 같은 해에 비틀즈의 노래가 큰 히트를 쳤기 때문. 재미있는 것은, 영어판에서 그녀의 이름은 Bacteria 로 번역되었다고 합니다. (신선하지 않은 물고기 때문에 ?)
Monsieur et Madame Ordralfabétix
오프딸몰로직쓰 (Oftalmologix) 는 오르드랄파베틱쓰의 아버지로, 그 역시 마을의 물고기 장사였던 것으로 나옵니다. 같은 직업을 아들이 물려 받은 것이지요. 그의 이름은 ophtalmologique (안과의) 라는 뜻입니다.
볼꺄닉쓰 (Volcanix) 는 오프딸몰로직쓰의 손자이자, 오르드랄파베틱쓰와 옐로쒸브마린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로, 그 이름은 volcanique (화산의) 라는 단어에서 왔지요. 그는 마을의 어린이들 중 대장 노릇을 합니다.
- 프레네틱쓰 (Frénétix) = frénétique « 열광적인 »
- 쉴퓌릭쓰 (Sulfurix) = sulfurique « 황산의 »
- 파띠딕쓰 (Fatidix) = fatidique « 숙명적인 »
- 브레꼴릭쓰 (Vrécolix) = vraie colique « 진짜 말썽장이 »
- 에꼴라익쓰 (Ecollaïx) = école laïque « 공립 학교 »
는 모두 볼꺄닉쓰의 부하 노릇을 하는 마을의 어린이들.
Aucun commentaire:
Enregistrer un commentaire